구직자들이 반가워 할만한 주요기업의 채용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6일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의 ‘1000대기업 공채속보’ 서비스에 따르면 현대종합상사, STX, 만도 등에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 현대종합상사는 해외영업, 자원개발, 재경, 기획 부문에서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정규대학 8월 및 내년 2월 졸업예정자로 학점 3.0 이상, 토익 800점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국가보훈대상자, 해외영업은 제2외국어 가능자를 우대한다. 인턴 성적 우수자는 신입사원으로 채용된다. 7일까지 홈페이지(www.hyundaicorp.co.kr)에서 지원서를 등록하면 된다.

◆ STX의 SMC사업본부는 선박관리 영업, 서비스엔지니어링 등 4개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 졸업자, 해양계열 기관학과 및 일반대 기계관련학과 전공자면 된다. 선박관리 분야는 1항기사 이상 경력자에 한한다. 토익 700점 이상과 분야별로 중국어 우수자 등은 우대한다. 지원은 10일까지 채용 홈페이지(www.yourstx.co.kr)에서 해야 한다.

◆ 만도는 R&D 분야에서 인턴을 뽑는다. 4년제 정규대학 이상 8월 및 내년 2월 졸업예정자, 전학년 평점 B이상, 토익 600점 이상으로 7월 4주간 풀타임 실습이 가능하고, 9월 초 및 내년 1월 입사가 가능해야 지원할 수 있다. 인턴 우수 수료자는 별도 면접을 통해 입사가 확정된다. 국가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12일까지 홈페이지(www.mando.com)에서 접수하면 된다.

◆ 나이키스포츠(www.nike.co.kr)는 Summer Internship Program을 진행한다. 대학교 3, 4학년 및 대학원 재학생, 현재 평점 3.0 이상, 영어 가능자면 지원할 수 있다. 국가 유공자는 우대한다. 프로젝트 프리젠테이션 평가 우수자는 신규 채용 시 우대된다. 영문 이력서와 ‘나의 나이키’ 또는 ‘Just do it!’을 주제로 작성한 국문 에세이를 9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 노틸러스효성(www.nautilus.hyosung.com)은 ATM개발, 원가회계 등 10개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뽑는다. 4년제 대졸 이상, 관련학과 전공자로 분야별 세부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국가보훈대상자와 분야별로 전문 자격증 소지자, 영어 우수자 등은 우대한다. 사람인 채용 홈페이지(nautilus.saramin.co.kr)에서 11일까지 지원할 수 있다.

◆ 서울반도체와 서울옵토디바이스는 연구개발, 생산/기술, 영업, 경영지원 분야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대학 이상 09년 8월 이후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 토익 700점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영어 우수자, 관련 전공자, 석사 이상, ABEEK 과정 이수자, 취업보호대상자 등은 우대한다. 지원은 14일까지 홈페이지(www.acriche.co.kr)를 통해 하면된다.

◆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은 원자력, 기계/재료 등 7개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석사 이상 및 학사 취득 후 3년 이상 경력자로 관련 전공자, 토익 700점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단, 안전규제 공통은 학사 이상으로 전공제한이 없다. 3개월 수습 후 평가를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사람인 홈페이지(www.saramin.co.kr)나 홈페이지(www.kins.re.kr)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14일까지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제주투데이>

<고상철 기자 / 저작권자ⓒ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