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미FTA 폐기 MB·한나라당 심판 제주지역 비상연석회의는 30일 오전 한나라당 제주도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현 정권과 한나라당 심판을 위한 강도높은 투쟁을 전개할 것을 표명했다.
제주지역 농민들이 한미FTA를 처리한 한나라당과 현 정권 퇴진을 위한 고강도 투쟁을 시사했다.

전농제주도연맹을 비롯한 26개 농민·시민사회단체, 정당으로 이뤄진 '한미FTA 폐기 MB·한나라당 심판 제주지역 비상연석회의'는 30일 오전 한나라당 제주도당사 앞에서 출범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들은 "한미FTA는 미국을 위해 대통령과 통상관료들이 만들어낸 최악의 매국협정이다"며 "이로 인해 농업·제약 등 국내 산업기반을 파괴되고 미국의 초국적 자본들을 살찌울 것이다"고 규탄했다.

또한 이들은 "어제(29일) 이명박 대통령의 비준안 서명은 농업은 물론 서민들을 보호하기 위한 법적, 제도적 장치를 모두 폐기 또는 무력화시킬 매국행위로 결코 용납될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특히 이들은 "한미 FTA 최대 피해지역은 서귀포시와 제주시가 될 것이다"며 "제주도민의 삶은 벼랑끝으로 몰리게 된 것이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제주도민의 힘으로 이런 협정을 비준하고 서명한 한나라당과 이명박 대통령을 좌시하지 않을 것이다"며 "범도민적 투쟁을 전개해 이명박 한나라당 정권을 반드시 심판할 것이다"고 경고했다.

비상연석회의는 다음달 2일부터 촛불문화제를 시작으로 각계각층의 FTA 서명운동을 벌일 예정이며, 다음달 9일에는전국대회에 맞춰 대규모 집회등을 열 방침이다.<제주투데이>

<허성찬 기자 / 저작권자ⓒ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