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2 농촌사랑 돼지사랑 제주도새기 축제' 참가자들이 '행운의 돼지달리기 대회'에서 열띤 응원을 하고 있다.
제주양돈협회와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공동주최하는 '2012 농촌사랑 돼지사랑 제주도새기축제'가 지난 2일부터 제주종합경기장 광장에서 개최됐다.

제주도새기축제는 돼지를 뜻하는 제주 사투리인 '도새기'를 소재로 제주 양돈산업의 발전과 청정 제주 돼지의 세계적 브랜드화를 위해 기획됐다.
 
이번 축제기간 동안 '제주 도새기 요리 전시'는 물론 '제주 도새기 시식', '돼지엿, 보리빵 시식', '도새기 소시지, 돈까스 시식' 등 다양한 도새기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시식 행사가 열렸다.

특히 제주 도새기를 만나볼 수 있는 '도새기 테마농장'과 돼지 오줌보로 축구를 하는 '도새기 월드컵', 돼지고기를 누가 더 잘 써는지를 가리는 '신도감대회', 돼지들이 레이스를 펼치는 '행운의 돼지 달리기'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가 펼쳐졌다.

제주 도새기 축제는 2003년 첫 축제를 시작으로 진행돼 오고 있으며 도내 외국인들도 많이 찾을 정도로 제주의 이색축제로 거듭나고 있다. <제주투데이>

▲ 이날 개최된 행사에 참석한 주요인사들이 행사 개막식을 알리는 나비 날리기 행사를 하고 있다.
▲ 2일 개최된 '제주도새기축제' 현장에서 꾸며진 도새기 테마농장.
▲ '2012 농촌사랑 돼지사랑 제주도새기 축제' 현장서 펼쳐진 도새기월드컵. 학생들이 돼지 오줌보로 만들어진 축구공으로 경기를 펼치고 있다.

<김명현 기자/저작권자ⓒ제주투데이/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