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해군기지건설촉구범도민 지지단체는 6일 "국가안보사업 제주해군기지의 법적 공방은 이제 끝났다"며 "조속한 완공을 위해 제주도민 모두가 적극 협조하자"고 강조했다.

제주해군기지건설촉구범도민 지지단체는 이날 성명을 내고 "'해군기지사업은 적법하다'는 대법원의 최종 판결을 대환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지지단체는 "3년 이상 끌어온 해군기지 법적 공방을 끝으로 이제 소모적인 논쟁과 갈등에서 벗어나 진정 제주사회의 발전을 위해 제주민군복합형 관광미항 제주해군기지가 조속히 완공되기를 기원한다"고 했다.

이어 지지단체는 "대법원 최종 판결을 끝으로 더이상의 소모적 논쟁도 갈등도 이제 그만 접어야 한다"며 "해군기지 반대측은 민주시민다운 미덕을 발휘해 결과에 승복하고 대법원의 판결을 존중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지지단체는 "제주민군복합형 관광미항 제주해군기지는 국가안보와 국가이익 그리고 제주도의 발전을 위해 건설되는 것"이라며 "해군기지는 지난 정부에서 결정되고 추진된 사업이다. 여당은 국책사업의 지속적인 추진에 박차를 가하라"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지지단체는 "전면 재검토는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여당과 야당 모두 제주민군복합항 정상 추진과 조속한 완공을 위해 최선을 다해줄 것을 기대한다"고 했다.

지지단체는 "해군기지 절차적 정당성 논란은 이번 대법원의 최종 판결로 마무리됐다"며 "국가안보사업 추진에 법적인 정당성을 부여받은 국방부와 해군은 하루속히 공사 추진에 박차를 가하라"고 강조했다.

지지단체는 "그간 해군기지 찬반 논쟁에 휩싸여 제주발전을 위해 정작 중요한 주변지역 발전사업은 빛을 보지 못하고 있다"며 "제주도는 지역발전사업 가시화 및 추진에 최선을 다하라"고 요구했다.  

지지단체는 "강정마을 주민간의 갈등과 제주사회의 갈등 해소를 위해 중앙 정부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며 "강정 찬반 주민간의 대화와 소통을 가로막는 외부 전문 시위꾼들은 당장 제주에서 떠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제주해군기지건설촉구범도민지지단체 ▲제주해군기지건설범도민추진협의회 ▲재향군인회 ▲재향경우회 ▲광복회 ▲상이군경회, 무공수훈자회 ▲전몰군경유족회 ▲전몰군경미망인회 ▲한국자유총연맹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6.25참전유공자회 ▲특수임무유공자회 ▲고엽제전우회 ▲베트남참전유공자회 ▲해병대3.4기전우회 ▲해병대전우회 ▲ 특전동지회 ▲해군동지회 ▲육군ROTC동우회 ▲해군ROTC동우회 ▲해병대ROTC동우회 ▲육군3사관학교동문회 ▲해군UDT동지회 ▲재향여성군인협의회 ▲민군복합제주해군기지건설강정추진위원회 등이다. <제주투데이>

<문춘자 기자 / 저작권자ⓒ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