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해로 드러난 '자살소동'으로 팬들을 긴장시킨 '기부&독도' 가수 김장훈이 불안정한 심리상태를 또 다시 드러냈다.

5일 오후 다시 자신의 SNS에 "당분간 글은 안 올리는 게 맞을 듯해요. 링거 맞고 좀 제정신으로 오긴 했으나 아직도 이성은 몽롱하고 마음은 안 좋은 생각으로 가득합니다"라고 남겼다.

"응원도 비난도 다 애정일 테고요. 제가 감당할 몫이니 아름답게 받아들이겠습니다"라면서 "진짜 죄송하고요. 저만은 늘 긍정으로 다 극복했어야 하는데 세상과 분노에 지네요"라고 적었다.

심리치료가 필요하다는 진단도 받았다. "시키는대로 할 것"이라면서 "제 인격과 의지력이 참 박합니다. 좋은 사람이 되고 싶었는데. 일단 이성적인 정신 차리고 인사 올릴게요. 일단 저 같은 놈 신경 끊고 잘사세요. 미안하고 또 미안해요"라고도 했다.

앞서 김장훈은 5일 새벽 SNS에 "약을 너무 먹었나 봐요. 미안해요. 아까까지도 오랜만에 내 사랑하는 엄마도 보고 사람들 만나 앞으로의 희망을 얘기했는데 제가 무너지네요. 믿는 이들의 배신에 더는 못 견디는 바봅니다. 미안해요"라고 남겼다. "혹시라도 저 너무 욕하지도 말고. 상심하지 말기. 형이 미안하다. 간다"라고도 썼다.

그러자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김장훈에게 무슨 일이 생긴 것 아니냐며 한바탕 난리가 났다. '김장훈 자살'이라는 연관 검색어까지 떴다. 해당 글은 얼마 지나지 않아 삭제됐다.

이날 오후 그가 병원에서 안정을 취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진 뒤 또 자신의 SNS에 "매니저 애들이 제 글을 지웠네요. 해킹을 하다니. 건강 챙기란 문자들이 고맙고 웃기네요"라면서 "어차피 건강 문제가 아니라. 마음 문젠데. 이 순간까지 정신이 몽롱합니다. 거짓말하기 싫고요. 그거 맞고요. 퇴원하는 대로 다시 끝냅니다"라고 전하기도 했다.

해외 미디어에 김장훈과 함께 독도·위안부 광고를 내며 친분을 쌓은 한국홍보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객원교수는 이날 SNS에 "저도 순간 깜짝 놀랐네요! '김장훈 자살'이라는 단어가 포털에 떠 있어서"라며 "아무튼 지난 몇 달간 많이 힘들어 했던 건 사실입니다. 공연도용, 슈퍼7, 공황장애 등으로요! 하지만 이번 타임스스퀘어 빌보드 광고하면서 많이 좋아졌다"고 전했다.

"중국진출 준비 등으로 힘을 많이 내고 있는 중입니다! 그리고 다음 주에는 새로운 앨범도 출시될 예정이고요"라면서 "아무튼 지금 장훈이 형에게 필요한건 따뜻한 말 한마디! 지금은 우리가 그를 따뜻하게 안아줬으면 합니다. 형! 우리 또 힘냅시다"라고 청하기도 했다.

김장훈은 서울 아산병원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다. 정규 10집은 예정대로 다음 주 중 발표할 예정이다.

최근 김장훈은 수차례 병원 신세를 졌다. 지난 8월 초 과로로 탈진, 입원했으며 같은 달 15일에는 독도 횡단 뒤 공황장애가 재발해 병원으로 옮겨진 바 있다.<뉴시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