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해외한민족교육진흥회가 최근 발간한 '알기 쉬운 한국사'에서 제주 4·3을 '제주도 폭동'이라고 기술한 것과 관련 새누리당 제주도당은 13일 홍보용 책자 회수와 함께 수정·폐기하라고 촉구했다.

새누리당 제주도당은 이날 논평을 내고 “해외홍보용으로 제작된 한국사 책자에 제주4·3이 '폭동'으로 묘사된 것은 대단히 잘못된 것”이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새누리당 제주도당은 “사단법인 해외한민족교육진흥회가 발간·보급한 '알기 쉬운 한국사'에는 ‘남한은 정치적 불안정에 좌익세력의 준동이 더해져 제주도폭동(1948년 4월) 등 사회혼란이 계속됐다'고 표기됐다”며 “이같은 역사 왜곡이 재발되지 않아야한다”고 강조했다.

새누리당 제주도당은 “한국현대사의 최대 비극인 4·3이 갈등을 치유하고 화합과 상생의 길로 들어서고 있는 마당에 ‘4·3폭동 규정’책자는 도민 염원에 찬물을 끼얹는 행위”라고 지적했다.

이어 새누리당 제주도당은 “제주도민의 공분을 사게 한 해외한민족교육진흥회는 이에 대해 유감의 뜻을 표하며 재발 방지를 약속했지만 사후 조치에 대해서는 명확한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며 후속 대책 마련을 주장했다 .

새누리당 제주도당은 “해외한민족교육진흥회는 이미 배포된 책자에 대해 회수하고 배포되지 않은 책자에 대해서는 정정하거나 폐기하는 등 구체적 대책을 내놓아야 한다”고 역설했다.

또한 새누리당 제주도당은 “책자발간 예산을 전액 지원한 한국국제교류재단은 다시는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지도관리 감독에 철저를 기해야한다”며 “향후 관련 책자 발간 시 4·3을 외국인들과 해외동포에게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내용을 바로잡아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제주투데이>

<강한성 기자 / 저작권자ⓒ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