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어촌계와 강정선주회는 제주민군복합항 관련 12일 "국가 안보와 국가 이익을 위해 제주해군기지는 하루 속히 건설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공동성명을 내고 "나날이 증가하는 중국 어선의 불법 조업으로 인해 우리나라 어업인들은 생명의 위협은 물론 재산상으로도 막대한 피해를 입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이들은 "제주 남방해역은 해양자원이 풍부하고 우리나라 수출입 물동량의 99.7%가 통항하는 경제생명 줄"이라고 역설했다.

이들은  "중국은 우리나라 해상 영토인 이어도에 대한 영유권을 주장하면서 관리.감시 기능을 강화하고 있다"면서 "힘의 논리가 지배하는 국제 정세 속에서 중국 등 주변국과의 이해관계로 분쟁 발생시, 경제생명줄 봉쇄로 인해 대한민국 존립 자체가 불투명하게 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망망대해 울타리와 안전장치 없는 바다가 생활의 터전인 어업인들은 해상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고 생업에 종사하고 있다"고 피력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해경의 단속만으로 우리 어업인들의 안전을 보장받기엔 역부족이다. 튼튼한 해군력이 요구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들은 "어업인들의 안전과 재산권 보호를 위해 해군은 제주민군복합항 건설에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이들은 "제주민군복합항 강정마을 유치 이후 갈등만 증폭시키고 있는 제주지역 국회의원들은, 2013년 국회 예산심의를 앞두고 지난 7월 '제주민군복합항 건설은 적법하다'는 대법원의 판결을 무시한 채 제주민군복합항 예산 전액 삭감을 요구하고 있다"면서 "국회의 의원들이 법을 무시하는 행위는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이들은 "지역 주민들의 소리에 귀를 닫고 수년째 정치적 행위만 일삼는 제주 국회의원들을 우리 강정주민들은 더 이상 신뢰할 수 없다"면서 "제주 국회의원들은 정치적 행위 그만 접고 법을 존중하고 지역주민의 소리에 귀를 열기 바란다"고 촉구했다.<제주투데이>

<문춘자 기자 / 저작권자ⓒ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