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군사기지 저지와 평화의 섬 실현을 위한 범도민대책위원회는 국회 예산 관련 13일 "민주통합당은 내년 제주해군기지 예산 전액 삭감을 위해 실질적으로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범도민대책위는 이날 성명을 통해 "제주해군기지 내년 예산안은 전액 삭감되는 것이 마땅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범도민대책위는 "국무총리실 기술검증위원회의 중립적인지 못한 결과에다 설계오류, 케이슨 공사 부실 의혹도 사라지지 않고 있다"며 "'15만 크루즈 선박 2척 동시 접안'문제도 객관성을 확보하는데 실패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범도민대책위는 "제주출신 국회의원들이 공식적으로 밝혔듯이 국회차원에서 결의했던 객관적 시뮬레이션 문제 등은 사실상 이명박 정부, 해군차원에서 제대로 이뤄진 것도 없는 상황"이라고 비난했다.

범도민대책위는 "최근 국방위 예산심의와 관련해서 국회 민주통합당 일각에서는 '부대조건을 달고 일부 통과시키자'는 의견이 대두되고 있다"며 "이는 그동안 민주통합당이 주장해 온 공사 중단, 사업 재검토하겠다는 입장과는 배치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범도민대책위는 "문재인 후보가 밝힌 사업내용의 재검토를 위해서는 일단 예산 편성을 멈추는 것이 당연한 순리"라며 "부대 조건 운운은 자신들의 대선 후보의 대국민 약속조차 무산시키려는 시도"라고 지적했다.
 
범도민대책위는 "민주통합당이 해야 할 일은 국민들에게 약속한 것을 실천하는 길 밖에는 없다"면서 "말 따로 행동 따로는 책임 있는 공당으로서의 자세가 아니"라고 비난했다.

범도민대책위는 "민주통합당 스스로 밝혔듯이 잘못 편성된 예산을 삭감하는 것은 당연한 논리적 귀결이며 부대조건이라는 궁색한 논리로 면피하려고 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제주투데이>

<문춘자 기자 / 저작권자ⓒ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