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통령 후보와 안철수 전 무소속 대통령 후보가 6일 오후 서울 중구 정동 달개비에서 회동을 마친 뒤 포옹 하고 있다.
안철수 전 무소속 후보가 6일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후보와 단독으로 회동을 갖고 적극적인 지원 의사를 밝혔다. 안 전 후보는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고 이에 문 후보는 "정권교체와 새로운 정치를 반드시 이루겠다"고 화답했다.

문 후보와 안 전 후보는 이날 오후 4시10분께부터 약 30분간 서울 중구 정동 달개비 식당에서 가진 단독회동에서 선거 공조방안에 대해 논의를 갖고 이같이 합의했다.

이날 회동을 마친 뒤 문 후보는 안 전 후보와 밖으로 나와 두 손을 잡은 뒤 "우리 안 후보가 전폭적인 지지와 함께 적극적인 지원활동을 해주겠다는 말을 했다"며 "정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또 "오늘 오전에 국민연대가 출범했다. 이제 정권교체와 새 정치를 바라는 모든 국민이 하나가 됐다고 생각한다"면서 "제가 그 힘으로 그 뜻을 받들어 정권교체, 또 새로운 정치를 반드시 이루겠다"고 강조했다.

안 전 후보도 "오늘이 대선의 중요한 분수령이 될 것"이라며 "많은 분들의 열망을 담아 최선을 다하겠다"고 언급했다.

문 후보 측 박광온·안 전 후보 측 유민영 대변인은 이날 회동과 관련한 합의내용에 대해 "두 사람은 새 정치 실현이 이 시대의 역사적 소명이라는 인식을 굳건히 했다"며 "두 사람은 국민적 여망인 정권교체와 대선 승리를 위해 더욱 힘을 합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또 "두 사람은 대한민국 위기극복과 새 정치를 위해 대선 이후 긴밀하게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앞서 이날 회동 장소에 도착한 안 전 후보는 "정치와 정권교체는 제 출발점이다. 변함없는 의지"라며 "그런 국민적 소망 앞에 아낌없이 주는 나무가 되겠다"고 문 후보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 의사를 나타냈다.

한편 이날 회동은 안 전 후보가 문 후보에게 먼저 전화를 걸어 통화하면서 성사됐다. 문 후보 측 진성준 대변인은 회동에 앞서 브리핑을 통해 "오늘 오후 1시께 안 전 후보가 문 후보에게 전화를 걸어 통화를 했다"며 "이 통화 후 양측 비서실장 간 실무협의를 거쳐 회동이 성사됐다"고 전했다.

아울러 안 후보 측 유민영 대변인도 회동에 앞서 안 후보의 적극 지원 의사를 전했다. 안 후보는 "저는 지금부터 대선 승리를 위해 문 후보 지원에 나선다. 그것이 국민의 뜻을 받드는 일"이라며 "국민의 우려가 높아져서 저로서는 제가 할 일을 적극적으로 해야 할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고 유 대변인은 밝혔다.

안 후보는 또 "문 후보는 새 정치 실천과 정당혁신에 대해 대국민 약속을 했다"며 "정권교체는 새 정치의 시작이 될 것이다. 그 길을 위해 아무 조건 없이 제 힘을 보탤 것"이라고 덧붙였다.<뉴시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