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새누리당 대선후보측은 대선을 열흘 앞둔 9일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선후보에게 전방위 공세를 퍼붓는데 집중했다.

새누리당은 이날 문 후보 측이 밝힌 '대통합내각' 구상을 '권력 나눠먹기'로 규정해 강도높게 비판하면서 이에 대한 근거로 '호남 홀대론'과 '친노 코드인사' 등을 주장해 공세수위를 높였다.

김무성 총괄선대본부장은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사퇴한 안철수 전 후보를 끌어들이기 위해 던진 문 후보의 거국내각은 전형적인 권력 나눠먹기이자 밀실야합"이라며 "결국 과거의 예처럼 국정혼란과 민생파탄을 가져올 것이 분명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문 후보는 지난 9월부터 지금까지 오로지 안 전 후보에게 목을 매달고 있다. 협박과 구걸, 사죄와 읍소까지 참으로 문 후보의 모습이 딱하다 못해 한심스럽기 그지 없다"며 단일화 과정을 비판했다.

김 본부장은 "법정홍보물에 북한의 천안함 폭침을 침몰이라고 표기한 후보, NLL(북방한계선)영토주권·제주해군기지 건설·한미FTA에 대해 반대하고 수시로 말바꾸기를 하는 후보는 대한민국의 대통령이 될 수도 없고 돼서도 안된다"며 문 후보의 안보관을 문제삼기도 했다.

조해진 중앙선대위 대변인도 현안 브리핑에서 문 후보의 대통합내각에 대해 "크게 설득력이 없다"고 평가절하했다.

그는 "문 후보가 2인자의 역할을 했던 노무현 정권에서 코드인사와 분열·적대 정책 및 편가르기로 대한민국을 찢어놓은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라며 "당시 문 후보는 노무현 정권을 부산 정권이라고 발언했고 지역과 편중 인사를 주도했다"고 말했다.

대통합내각의 인적구성과 관련해서는 "문 후보와 안 전 후보는 국가 권력을 어떻게 나눠갖기로 했는지 국민앞에 투명하게 밝혀야 한다"며 "지분과 자리, 선거 공천은 어떤 비율로 나누기로 했는지 공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자리는 우리가 알아서 가질테니 찍어만 달라는 것은 주권자인 국민을 우롱하는 짓"이라며 "DJP(김대중-김종필)연합 때는 합의문을 발표하고도 집권한 이후 공수표가 됐다. 합의문 없이 집권을 하겠다는 것은 표를 얻기위한 눈속임에 불과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호남출신인 이정현 공보단장은 9일 "내부자 증언에 따르면 문 후보는 '호남 홀대의 살아있는 전설'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면서 호남홀대론으로 공세를 거들었다.

그는 "문 후보는 참여 정부 당시 호남 인맥청산의 주역"이라며 "문 후보를 비롯한 친노세력은 김대중 전 대통령의 권위를 깎아 내고 노 전 대통령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호남을 지독하게 차별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문 후보는 여전히 '호남 표 어디 가겠는가'라면서 안심하고 있을지 모른다"며 "호남이 30년간 일방적으로 지지했지만 늘 실망을 준 민주당에 회초리를 한 번 들어야 할 때"라고 촉구했다.

안형환 대변인은 문 후보의 재산신고 내역이 지난 4·11 총선 출마 당시와 다른 점을 지적하며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이의를 제기했다.

안 대변인에 따르면 문 후보는 지난 총선 당시 11억7600만원의 재산을 신고한 반면 이번 대선에서는 12억5466만원을 신고했다.

그는 "문 후보는 동일한 재산 신고 기준일에도 불구하고 총선 당시와 대선에서의 재산이 왜 다른지 명확히 밝혀야 한다"며 "고의로 재산을 누락했거나 내용을 변경했다면 문 후보는 법적인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선관위에게도 "공직자의 재산을 심사하고 결과를 공개해야할 의무가 있다"며 "그에 따른 법적 조치를 오는 19일 이전에 마무리 해야 할 것"이라고 요구했다.

'새누리당 문재인 서민착취 진상조사위원회' 소속인 이종혁 전 의원은 부산저축은행 사태 당시 문 후보가 청와대 민정수석을 지낸 점을 들어 공세에 가담했다.

그는 이날 오후 기자회견을 열어 "문 후보는 2003년 7월 노무현 정부의 민정수석이었고 민정수석은 국가 최고 사정기관으로 범죄비리로부터 국민을 보호하는 게 주된 임무"라며 "문 후보는 민정수석으로서 저축은행 비리 경영진에 대해 일벌백계하라는 엄중 처리를 주문해 국민들을 금융사기로부터 보호해야 했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하지만 문 후보는 정상적 상황판단 대신 민정수석으로서 당연히 해야 할 엄중처리는 않고 봐주라는 신중처리를 주문했다"며 "공적업무 처리시 지도자의 주요자질로 요구되는 상황판단 능력이 결여된 문 후보는 대통령이 될 자격이 없다"고 날을 세웠다.<뉴시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