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민군복합항 강정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는 10일 제주해군기지 건설 현장인 강정마을에서 종교단체 등이 종교집회 등을 하는것과 관련 "찬반 주민간 갈등만 증폭시킨다"고 주장했다.

추진위는 이날 성명을 통해 "종교집회는 아픈곳을 어루만져 주는 정신적 위안의 안식처가 되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추진위는 "해군기지 건설 반대를 위해 종교단체, 외부 전문시위꾼들이 강정마을에 모여들고 있다"면서 "너무나 개탄스럽고 강정마을 반대시위꾼들의 놀이터가 된 것에 분개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추진위는 "반대 시위꾼들은 건설현장 앞 도로에서 각종 종교집회를 하고, 불법 시설물을 설치하고 불을 지피면서 안전을 위협한다"면서 "마을환경을 어지럽히고 시도 때도 없이 방송장치를 이용해 고성방가를 하면서 종교, 정치, 시위집회를 이어가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추진위는 "불교계에서는 오는 13일 강정포구에서 용왕대제를 연다고 기자회견을 했다"면서 "일부 스님들이 강정마을 화합과 갈등치유를 위해 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사전 홍보하는 것 자체가 이미 순수성 없는 종교집회를 가장한 반대행사"라고 꼬집었다.

추진위는 "이제라도 강정주민들의 화합을 진정으로 바란다면 강정마을에서 종교집회나 반대집회를 하지 말고 떠나라"면서 "더이상 강정마을에서 집회 등 판 벌이는 행위를 접어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추진위는 "핍박 받아온 찬성주민들을 생각해 본 적 있나"면서 "강정마을 찬성주민들 소리에 귀를 열어본 적이 있었느냐"고 물었다.

추진위는 "종교집회는 당연히 중립적 입장이 돼야 하고 정치권에 관여하지 말아야 한다"면서 "상식적인 순리를 저버리고 오로지 제주민군복합항 반대활동을 위한 시위성 집회나 전문 시위꾼들에게 놀이터를 제공하는 수단으로 행사를 이어간다면 결코 용서 되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제주투데이>

<박수진 기자 / 저작권자ⓒ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