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성용(23·스완지시티)이 맹활약하며 팀의 캐피털원컵 4강행을 이끌었다.

스완지시티는 13일 오전 4시45분(한국시간) 영국 웨일스 스완지의 리버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2~2013시즌 캐피털원컵 8강전 미들즈브러와의 홈경기에서 후반 36분 터진 세바스티안 하인스의 자책골에 힘입어 1-0으로 이겼다.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와 리그컵 그리고 국가대표 경기까지 소화하며 강행군을 이어온 기성용은 이날 체력 안배를 위해 벤치에서 출발했다. 후반 20분 웨인 라우틀리지와 교체 출전했다.

25분을 활약한 기성용은 팀 내 에이스다운 모습을 드러냈다. 미들즈브러에 밀리고 있던 스완지시티는 기성용의 투입 이후 완전히 달라진 모습을 보였다.

기성용의 전매특허인 정확한 패스와 강한 압박이 이어지며 팀의 공·수 양면도 모두 살아났다. 중원 싸움에서 주도권을 잡기 시작한 스완지시티는 일방적인 공세를 펼칠 수 있었다.

기성용은 후반 33분 상내 페널티박스 내에서 페널티킥을 유도하기도 했지만 주심의 휘슬은 울리지 않았다. 하지만 공격 최전방까지 활동량을 늘리며 득점에 대한 욕심을 드러냈다.

스완지시티는 팀 창단 이후 처음으로 리그컵 4강에 진출했다.

프리미어리그(1부 리그) 스완지시티와 챔피언십(2부 리그) 미들즈브러 간의 대결이었지만 격차는 크지 않았다. 오히려 미들즈브러는 지난 2004년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바 있어 경험 면에서는 스완지시티를 앞질렀다.

양팀은 탐색전을 벌이며 득점 기회를 엿봤다. 볼 점유율은 스완지시티가 높았지만 공격의 날카로움은 미들즈브러가 더했다.

전반 21분 조지 프렌드가 페널티박스 오른쪽에서 낮게 깔아준 크로스를 문전에 있던 그랜트 리드비터가 잡아 왼쪽 구석을 노리는 논스톱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게르하르트 트렘멜 골키퍼가 몸을 날려 막아냈다.

시간이 흐를수록 미들즈브러가 경기 주도권을 쥐기 시작했다. 위협적인 공격은 계속됐다.

전반 36분 파리스 하룬의 전진패스를 받은 리드비터가 강력한 왼발슛을 때려봤지만 공이 트렘멜 골키퍼 정면으로 향하며 득점으로 이어지지 않았다.

전반전 다소 무기력한 모습을 보였던 스완지시티는 반전을 꾀했다. 미카엘 라우드롭랍 감독은 후반전에 돌입해 루크 무어와 기성용을 투입했고 교체 카드는 적중했다.

기성용이 들어오며 공격이 풀리기 시작했다. 후반 22분과 28분 데 구즈만이 날카로운 슈팅으로 미들즈브러의 골대를 위협했다.

분위기를 타기 시작한 스완지시티는 파상공세를 펼쳤고 결국 행운의 결승골을 얻어냈다.

후반 36분 코너킥 상황에서 데 구즈만이 띄운 공이 수비수 하인스의 머리를 맞고 그대로 골문 안으로 빨려 들어갔다.

우세한 경기를 펼치다가 후반 막판 스완지시티의 역습에 골을 내준 미들즈브러는 당황했다. 만회골을 노려야 했지만 오히려 스완지시티의 공격을 막기에 급급했다.

스완지시티는 이후 몇 차례 결정적인 기회를 더 맞았으나 추가골은 뽑아내지 못했고 1-0으로 승리를 챙겼다.<뉴시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