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녹색당은 강정마을 천막철거 충돌사태 관련 10일 "주민의 인권과 절대보전지역을 위협하는 제주해군기지 건설을 백지화하라"고 촉구했다.

제주녹색당은 12일 성명을 내고  "국민과 국토를 보호하기 위해 건설돼야 할 해군기지가 오히려 환경과 인권을 침탈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제주녹색당은 "경찰은 해군기지의 불법건설을 보호하기 위해,  이상의 공권력을 사용하고 이에 대해 거짓 증언을 끊임없이 해오고 있다"며 "지역주이 건설현장에 자발적으로 세운 '환경감시 초소' 철거과정에서 주민 김모씨를 5미터 벼랑 끝으로 밀어 떨어뜨리고도 보도를 왜곡하는 모습까지 보였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제주녹색당은 "경찰은 강정마을 주민을 벼랑끝으로 밀어넣은 행위에 대한 명확한 사죄와 책임있는 자세"를 요구했다.

제주녹색당은 "강정마을 해군기지는 불법, 탈법에 의해 건설되고 있는 현장"이라며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한 후 정당하게 수행해야 할 국책사업임에도 비민주적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비판했다.

제주녹색당은 "날림공사 강행으로 인해 건설현장에서 발생하는 토사는 주민의 생계를 위협하고 있다"며 "인근 강정천을 포함한 범섬 일대까지 오염시키고 있다"고 비난했다.

또 제주녹색당은 "주변 환경을 전혀 고려하지 못해서 잘못 세워진 시가 50억짜리 케이슨 7기는 그자리에서 수중폭파시키는 것으로 보여지는 어처구니 없는 현장을 보여주고 있다"며 "부서진 케이슨 조각은 해류를 타고 부실하게 세워진 오탁방지막을 지나 절대보전지역으로 흘러갈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제주녹색당은 "주민에 대한 감시의 눈을 해군기지로 돌려 불법 건설행위에 대한 감시에 충실하라"고 요구했다

또 제주녹색당은 "정작 자신들의 임무는 소홀히 하면서, 오히려 해군기지 불법공사를 대신 감시하고 있는 지역주민들을 탄압하는 서귀포시장을 해임하라"고 촉구했다.<제주투데이>

<문춘자 기자 / 저작권자ⓒ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