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덕재 제주농협 지역본부장.
강덕재 제주농협본부장은 "올해 판매사업 강한 농협 구현으로 제주농업 발전을 견인하겠다"고 밝혔다.

강덕재 본부장은 이날 신년설계를 통해 "제주농업의 경쟁력을 다지고 농촌에 희망을 제시하기 위해 경제, 교육지원, 신용사업을 역점 추진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제주농협의 경제사업은 ▲전속 출하조직 공선출하회의 확대 육성·지원, 산지유통시설의 운영 효율화를 통한 안정적인 농산물 공급기반 강화, ▲시장 지향적인 고품질 농축산물 생산지원 강화로 우수 농축산물 브랜드 경쟁력 제고, ▲명품감귤 연합사업단의 안정적 출범을 통한 제주감귤 유통의 새로운 패러다임 구축이다.

또 ▲FTA에 대한 적극적 대응과 세계시장을 향한 수출활성화 추진, ▲제주농산물 물류개선과 물류비 절감을 위한 농산물 물류센터 조기 건립 추진 및 도서지역 농산물 물류비 지원 관련법 개정 추진 등 농업인과 소비자가 WIN-WIN하고, 판매사업이 강한 제주농협 구현을 위한 사업 등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교육지원사업은 농촌활력화와 농업인 복지향상을 위해 ▲식사랑농사랑 운동 확대 추진, ▲농업성공대학 등 농업인 교육기능 강화, ▲귀농·귀촌자 및 이주여성의 안정적인 농촌정착 지원을 실시한다.

또 ▲일손지원을 위한 농촌인력중개사업 확대 ▲농촌 무료의료지원 사업 및 농촌어르신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등 지역문화복지센터로서의 농협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한 각종 사업을 중점 추진된다.

신용사업은 제주지역 농업인과 중소기업 등에 대한 필요자금 지원 및 농림수산업자신용보증 지원 확대 등의 금융편의 제공,  밀착형 금융지원 시스템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제주농협은 새로운 사회공헌 트렌드를 발굴, 복지사각을 최소화하고 취약계층에 대한 맞춤형 지원 확대 등 나눔경영 활동을 활성화하고 사업부문 및 계통사무소간 소통과 협력으로 균형있는 발전을 도모,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해 나갈 방침이다. <제주투데이>

<문춘자 기자 / 저작권자ⓒ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