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근 전 도교육청 교육국장

고창근 전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교육국장(63)은 4일 제주도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해 6·4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제주도교육감 예비후보자로 등록,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고 예비후보는 서귀포시 성산읍 신천리 출신으로, 제주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교육학과(석사)를 졸업했다. 제주도교육청 교육국장 등을 역임, 현재 제주교육발전포럼 등에서 활동하고 있다.



 김익수 전 제주관광대학교 부총장

김익수 전 제주관광대학교 부총장(65)은 4일 제주도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해 제주도교육감 선거 예비후보자로 등록, 올 선거운동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김 예비후보는 제주시 애월읍 곽지리 출신으로 제주대학교 행정대학원 행정학과(행정학 석사)를 졸업했다. 제주관광대 부총장과 제주대 사무국장(일반직고위공무원) 등을 역임하고 현재 관광대 교수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양창식 전 탐라대학교 총장

양창식 전 탐라대학교 총장(61)은 4일 제주도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해 6·4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제주도교육감 예비후보자로 등록, 제주 교육수장을 향한 여정에 돌입했다. 양 예비후보는 제주시 한림읍 한림리 출신으로 세종대학교 대학원 회계학과(경영학 박사)를 졸업했다. 탐라대 총장을 지냈으며 현재 한국청소년제주특별자치도연맹 총장 등으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 윤두호 제주도 교육의원 

윤두호 제주특별자치도 교육의원(63)은 4일 제주도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해 6·4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제주도교육감 예비후보자로 등록하며 당선을 위한 표심잡기에 적극 나섰다. 윤 예비후보는 제주시 구좌읍 김녕리 출신으로 제주대학교 대학원 원예학과(농학석사)를 졸업했다. 남녕고등학교 교장을 역임하고 현재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교육의원 등으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석문 제주도 교육의원

이석문 제주특별자치도 교육의원(55)은 4일 제주도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해 6·4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제주도교육감 예비후보자로 등록하며 이번 교육감선거 도전을 본격 알리고 나섰다. 이 예비후보는 제주시 용담동 출신으로 제주대학교 사범대학 영어교육과를 졸업했다. 현재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교육의원과 제주교육발전연구회 회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