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제주도당(위원장 강지용)은 "원희룡 전 의원은 본선에서 야권이 추진하는 제3지대 신당에 맞설 수 있는 경쟁력 있는 후보가 아니"라며 원 전 의원의 제주도지사 후보 전략공천 반대 입장을 밝혔다.

새누리당 제주도당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부위원장, 상설위원장, 사무처 등 주요 당직자들이 상향식 공천 원칙에 입각해서 당헌·당규가 규정한 제주도지사 후보 선출 국민참여선거인단대회가 차질 없이 추진을 촉구하는 의견서를 새누리당 중앙당에 제출했다"고 말했다.

의견서는 새누리당 최고위원회(대표최고의원 황우여)와 공직자추천관리위원회(위원장 홍문종)에 제출했다.

제주도당은 "이번 6·2 지방선거에서 목표는 원희룡 전 의원을 새누리당 후보로 내세우는 것이 아니라 본선에서 새누리당 후보를 당선시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제주도당은 "우선 추천지역으로 제주를 포함시켜 여론조사 방식이나 전략공천으로 도지사 후보자를 선정할 경우 상향식 공천을 천명한 새누리당에 대한 도민사회의 역풍이 만만치 않을 것"이라며 "당원정서와 역행하는 처사로 상향식 공천 원칙은 반드시 지켜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새누리당 제주도당과 주요 당직자들은 "지난 2006년 5·31선거와 2010년 6·2선거 두 차례에 걸쳐 현명관 전 삼성물산회장이라는 중앙 유력인사를 공천했지만 새누리당은 뼈아팠던 낙선의 경험을 했다"면서 "이번 6·4지방선거에도 중앙 유력인사를 차출 투입하는 인상을 준다면 지역 주민 무시 정서가 급속히 확산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제주도당은 "신당후보의 컨밴션 효과는 미미해 원희룡 전 의원이 아니라도 새누리당 후보에게 유리한 구도로 전개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