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방훈 새누리당 제주도지사 예비후보는 19일 청정제주의 이미지를 살린 친환경 축산업을 육성해야 한다"는 정책을 발표했다.

김 예비후보는 “한·미FTA 등으로 축산농가들의 생업이 위협을 받고 있는 것이 현실인 상황에서 제주축산업이 경쟁력을 강화하는 방안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 그는 "제주는 웰빙시대를 맞아 전국 최고의 친환경 농축산업 생산지역이 될 가능성이 커지고 있는만큼 생산과 유통의 체질개선과 고품질 축산제품을 생산해서 경쟁력에서 확고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한 여건조성이 필요하다.”고 친환경축산업 육성에 대한 의견을 피력했다.

김 예비후보는 “축산업의 경우 환경과 관련된 부분들이 많은데, 이에 대한 대비책도 필수적이다. 자원순환경 친환경 축산기반을 구축하고 확대해나가야한다.”면서 “친환경 농업육성을 위한 퇴·액비 활성화를 지원하고 가축분뇨를 처리를 에너지자원화하는 사업이 진행되고 있는데 이를 확대지원해서 자원순환형으로 모두가 활용되어야 한다.” 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재래가축의 소득산업 육성을 위해서는 전업적인 축산인들이 있어야 하며 일정 이상의 친환경축산을 할 수 있는 규모를 갖춰야한다. 또한 고급육을 생산하고 처리하는 기술로 고품질브랜드화를 추진해야한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이를 위해 “ 제주특별자치도 축산품질인증제(FCG) 및 브랜드와 연계한 생산이력제·지리적 표시제를 추진해야한다.”면서 “환경친화적인 축산농장에 대해서는 직접지불제를 지원하는 것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