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우남 국회의원은  27일 성명서를 통해 "한나라당 의원총회가 가동되지도 않았고, 4.3위원회 폐지법안또한 심의 되지 않았다는 해명은 거짓으로 드러났다"며 "이에 대해 원희룡 의원은 대도민 석고대최를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 의원은 26일 새누리당이  4·3 국가추념일 지정을 기념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법안발의 당시 의원총회도 가동되지 않았고, 4·3위원회 폐지 법안이 상임위 차원에서 심의도 되지 않았다"고 해명한 것은 거짓"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김 의원은 "2008년 1월 17일, 한나라당은 의원총회를 열어 인수위가 마련한 정부조직 개편안을 당론으로 채택하고 안상수의원의 대표 발의로 국회에 제출키로 합의한 사실이 있다"며 "이는 당시 언론에 대대적으로 보도된 바 있다"고 밝혔다.

그렇기 때문에 4.3위원회 폐지 법안이 상임위 차원에서 심의도 되지 않았다’는 해명 또한 명백한 거짓"이라고 주장했다.

김의원은 "4.3위원회 폐지 법안이 무산된 것은 한나라당의 개과천선 때문이 아니라 도민사회의 강력한 저항과 제주지역 국회의원을 비롯한 대통합민주신당의 노력의 결실"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원희룡 예비후보는 이 뿐만 아니라 “박근혜 대통령도 4·3위원회 폐지 법안에 서명했다”며 박근혜 대통령의 치마폭에 숨으려 하고 있다.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려 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그는 "어떻게 제주의 아들이라고 자처하며 도지사에 출마하려는 자신과 박근혜 대통령을 동일 시 할 수 있는 지 의문스럽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김 의원은 "4·3위원회 폐지 법안의 공동발의로 원희룡 전 의원은 제주아들의 자격을 잃어버렸다. 단지 새누리당의 아들에 불과함을 다시 한 번 보여줬다"고 질타했다

김의원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과거에 대한 진심어리 사죄는 커녕 ‘당론’이라는 핑계를 대더니 이제는 거짓 해명으로 도민을 기만하고 있다"며 "지금이라도 구차한 변명을 접고 4·3영령과 유족, 그리고 도민들에게 진심어린 반성과 참회의 공식 사과를 해야 한다. 석고대죄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