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유나이티드(SK 에너지 축구단)가 경남 원정에서 승전보를 울리고 꿀맛 휴식을 취한다.

제주는 경남 FC와 오는 10일 오후 2시 창원축구센터에서 열리는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2014 12라운드 원정경기를 갖는다.

약 두 달간의 월드컵 휴식기까지 불과 1경기를 앞둔 가운데 제주는 최근 3경기 무패(2승 1무)를 질주하며 4위로 순항하고 있다. 경남전 결과에 따라 선두권까지 치고 올라갈 수 있는 위치다.

제주는 최근 대 경남전 원정 2연승 및 3경기 연속 무패 (2승 1무)를 질주하고 있다. 경남이 최근 7경기 연속 무승(5무 2패)에 그치고 있다는 사실도 심리적 우위를 선점하게 만드는 이유 중 하나다.

이에 제주는 경남전에서 반드시 승리를 거두고 휴식기에 돌입한다는 각오다. 그 동안 경남 원정에서 강한 면모를 보인 것이 호재다.

승리의 활로는 윤빛가람이 개척한다. 윤빛가람은 지난달 26일 부산전에서 1골 1도움의 원맨쇼를 펼친 데 이어 3일 울산 원정에서 0-1로 뒤진 상황에서 후반 39분 박수창의 동점골을 견인하며 키플레이어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최근 2경기 연속 공격포인트 (1골 2도움). 물오른 윤빛가람은 친정팀 경남을 상대로 브레이크 없는 질주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최근 FA컵 무대와 리그를 오가며 2경기 연속골을 터트린 2선 공격수 박수창 역시 주목해야 할 또 다른 해결사다.

박경훈 감독은 "경남전을 승리로 장식해 두 달간의 휴식기를 기분 좋게 맞이 하겠다. 휴식기 훈련을 통해 부상 선수 회복과 조직력을 가다듬는데 집중하겠다”라고 경남전에 임하는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