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진덕 제주도의원 후보
제주도의원선거 제14선거구(외도.이호.도두)에 출마하는 새정치민주연합 김진덕 후보는 "지역발전을 위한 생애주기형(life cycle) 맞춤형 공약으로 지역주민들에게 프로포즈로 다가서는 이색적인 선거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 후보  “지난 예비후보 선거기간 동안 주민 속으로 뛰어들어, 주민 여러분들의 생생한 희노애락을 느낄 수 있었다”며, “주민 여러분들께서 쓴소리도 마다않을 정도로 정말 저를 아껴주시고 채찍질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예비선거운동에 대한 소회를 담담히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그동안 주민 여러분들께서 제안해주신 소중한 의견을 바탕으로, 총 7개 분야 41개 과제를 도출하였다”고 강조하며, “남은 선거기간동안 맞춤형 공약으로 주민 여러분들께 적극적으로 다가서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우선 “영유아에 대한 부모님 걱정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어린이집 운영 걱정없이 우리 아이가 행복한 보육환경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이를 위해 김진덕 후보는 “△양질의 보육을 위한 어린이집 난립방지책 마련, △직장인 부모를 위한 어린이집 야간 및 휴일 보육프로그램 지원, △어린이들이 맘껏 뛰노는 물놀이 놀이터 조성”을 공약했다.

김진덕 후보는 “양질의 보육서비스 제공을 위한 어린이집 시설 및 운영에 대한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철저한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공공형 프로그램 지원과 수당 현실화, 할아버지 할머니도 부담 없이 찾을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의 놀이터를 조성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진덕 후보는 오늘 저녁 7시 이호동 오도대림마트 사거리에서 마을유세를 갖고 마을 주민들에게 적극적인 지지를 호소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