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박호형 후보가 30 일도2동 행복예식장 뒷편 골목과 신산미화아파트 뒤편 소공원 등 일원에서 막바지 유세에 나서고 있다
제주도의원 선거 제2선거구(일도2동 갑)에 출마한 박호형 후보(새정치민주연합)가 30일 “당선됐다고 거만하지 않고, 항상 겸손하고, 항상 공부하고 연구하는 따뜻한 정치인이 되겠다”며 표심을 집중 공략했다.

이날 박 후보는 일도2동 행복예식장 뒷편 골목과 신산미화아파트 뒤편 소공원 등 일원에서 거리유세전과 지역상가, 주택가 등을 돌며 바닥표심을 파고들었다.

박 후보는 유세에서 “우리 어르신들은 70년대를 전후해 온갖 어려움과 역경을 딛고, 오늘의 일도2동을, 오늘의 제주를, 오늘의 대한민국을 세웠다”며 “이들 어르신들이 존경받는 사회야말로 제대로운 사회”라고 포문을 열었다.

이어 박 후보는 “제주도의 1년 예산이 4조원 가까이에 이른다”며 “이의 1%만 확보하더라도 도내 어르신들의 제대로운 일자리 창출, 어르신 복지 2배를 실행하는데 아무런 문젝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후보는 특히, “어느날 갑자기 나타난 도의원 후보가 결단코 아니다. 고등학교시절 등 일도2동 이곳에서만 20년 이상을 살았다”고 설명하고, “신의를 지키는 정치인, 약속은 어떤 어려움이 있어도 해결하는 정치인이 되겠다”고 역설하며 전폭적인 지지를 호소했다.

박 후보는 또, “청소년들이야 말로 일도2동의 미래, 제주도의 미래, 대한민국의 미래”라며 “가칭 ‘일도2동 청소년장학회’를 설립, 청소년들이 꿈과 미래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해 나가겠다”며 표심 공략을 이어갔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