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에서 메달을 획득한 제주 소속 선수들에 대한 포상금 전달식이 13일 도청 도지사 집무실에서 열렸다. 원희룡 도지사는 이 자리에서 휠체어육상의 홍석만 선수를 비롯한 7명의 선수들에게 그 동안의 노고를 치하하고 포상했다. 
이번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에 참가한 제주 소속 선수들은 모두7종목에 12명이 출전해 5종목 8명의 선수가 금3, 동7 등 총10개의 메달을 대한민국 선수단에 안겨 주었다. 배드민턴의 김연심 선수와 김성훈 선수는 남자 복식과 여자 복식에서 각각 금메달을 목에 걸었고 단식에서도 두 선수 모두 동메달을 일궈냈다. 육상 홍석만 선수도 부상 투혼을 발휘하며 동메달 2개를 따냈다. 특히, 휠체어 농구에 출전한 우리도 소속 선수들은 3명다 주전으로 활약하며 15년만에 아시안게임 정상에 올라 그 기쁨을 더했다. 이외에도 역도의 문정훈 선수가 172kg에서 동바벨을 들어올렸고 사임클의 김연심 선수도 핸드사이클 도로레이스에서 2개의 동메달을 획득했었다.

 원희룡 도지사는 선수들에게 “대한민국의 멋있는 모습을 전 세계에 보여주었고, 제주도의 명예를 빛내주어 감사드린다”며 “여러분들의 자랑스런 모습이 다른 많은 사람들에게 자부심과 희망으로 남을거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더욱 좋은 역할과 모범이 되어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에서 대한민국 선수단은 금 72, 은 62, 동 77개 등 총 211개의 메달을 따내며 12년만에 종합2위에 성적을 거둔바 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