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좌)장전초등학교 박기종 주무관, (우) 영평초등학교 김순덕 교장
자신의 농사용 트럭까지 학교 일에 활용하는 헌신적인 주무관과 학부모에게 교육의 대단함을 느끼게 한 초등학교(단체)가 제주시교육지원청 12월 청렴 칭찬 주인공으로 선정됐다.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황태문)은 12월의 청렴 칭찬 주인공으로 장전초등학교 박기종 주무관, 영평초등학교(단체)를 선정하여 발표했다.

장전초등학교 박기종 주무관은 ‘책임’과‘배려’의 덕목으로 선정되었다. 박기종 주무관을 칭찬한 교감 선생님은 박기종 주무관이 매일 아침 일찍 출근하여 학교 수목 전정, 잡목 제거, 학교 주변도로 환경 정화 활동을 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농사용 트럭까지 학교일에 활용하는 등 박기종 주무관 덕분에 학교 실외 환경이 아름답게 변하고 있어 선생님들과 학부모들로부터 칭찬이 자자하다며 칭찬한다고 밝혔다.

영평초등학교(단체)는 ‘책임’의 덕목으로 선정되었다. 영평초등학교를 칭찬한 학부모는 <예술꽃 씨앗 학교>로 지정된 영평초등학교의 <행복을 노래하는 아이들> 종합 발표회를 보고 아이들의 열정과 선생님의 노고가 물씬 풍기게 하는 자리였다며, 음악을 통해 아이들에게 자신감과 자아 존중감, 정서적 안정을 심어줬고 모두에게는 감동을 선물해줘서 교육의 대단함을 새삼 느끼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공부로 1등하면 1등한 부모와 자식만 느끼는 감정이지만 모두가 연주자가 되어 한마음으로 연주하는 어울림의 소리가 오래 오래 마음속에 울림이 되어 줄 것 같다며 아이들에게 마음 따뜻한 추억 거리를 만들어준 영평초등학교 교장 선생님과 강성갑 예술꽃 담당 선생님 등 모두에게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시교육지원청은 지난 12월 1일부터 5일까지 제주시교육지원청, 소속 도서관, 관내학교 홈페이지를 통해서 추천받은 내용과 11월 한 달 동안 제주시교육지원청과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홈페이지 ‘칭찬합니다’메뉴에 칭찬된 내용을 대상으로 12월 9일(화) 선정위원회를 열어서 12월 청렴 칭찬 주인공을 선정했다.

황태문 교육장은 12월 청렴 칭찬 주인공들이 실천한 책임, 배려의 청렴 덕목이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이들에게 선정서를 전달하고 격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