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서초등학교(교장 강귀용)는 지난 12월 16일(금) 아르헨티나 한국학교 학생 및 교직원이 본교를 방문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한국과 제주의 역사를 배우는 것과 더불어 한국과 제주의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한국의 초등학교를 직접 경험하는데 그 목적이 있었다.

 아르헨티나 한국학교는 대한민국과 아르헨티나 정부가 승인한 정규학교이며 유치원 10학급 72명, 초등학교 1∼7학년 8학급에 240명이다. 총학생수가 312명이며 초등학교 교직원이 45명이나 되는 규모가 있는 학교이며, 이번 방문에는 아르헨티나 한국학교 이효성 이사장과 교직원 4명, 아르헨티나 학생 5학년∼7학년 30명 학생이 서귀서초를 방문했다.

 서귀서초는 아르헨티나 한국학교 학생들과의 만남을 통해 제주 문화를 소개하고 체험하는 기회 제공을 통하여 한국인으로서의 자긍심과 세계 시민으로 성장하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했다.

이날 방문에서 학교소개와 더불어 서로 궁금한 점을 물어보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서귀서초의 자랑거리중의 하나인 오케스트라 공연(가을의 전성, 캉캉, 카르멘 서곡)을 관람하여 큰 박수를 보내주었다.

또한 서귀서초 학생들과 함께 점심을 먹는 급식체험을 하였으며 급식 후에 제주의 전통 떡 오메기떡을 맛보고 제주 한라봉차를 마시며 담소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아르헨티나는 따뜻한 기후여서 한국에서 눈을 보는 것이 학생들 소원이었는데 오늘 서귀서초를 방문하여 펑펑 쏟아지는 하얀 눈을 보니 더욱 기억에 남는다는 말을 하면서 교정을 떠났다.

이번 학교 방문을 통해 아르헨티나와 한국은 멀리 떨어진 나라이지만 한국인으로서 서로 통하는 정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