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대학교(총장 고충석) 제주씨푸드RIS사업단(단장 현재석 관광식품외식학과 교수)은 지난 18일(목)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이 제주 그랜드호텔에서 개최했던 ‘지역연고산업육성사업 하반기 워크숍’에서 원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제주씨푸드RIS사업단의 수상은 12월 3일(수)부터 6일(토)까지 4일간 광주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14 대한민국 지역희망박람회’지역특화상품전에서 2년 연속 우수 사업단으로 선정된 결과이다.
‘2014 대한민국 지역박람회’는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고 지역발전위원회와 산업통상부 등이 주최하는 행사로써 정부의 창조경제를 바탕으로 한 지역발전정책을 지역관계자와 공유하고 중앙·지역 간의 보완적 발전을 촉진하고자 개최됐다.
박람회의 일환인 지역특화상품전에는 지역연고산업육성산업(RIS)을 비롯해 지역혁신센터(RIC), 지자체연구소(RRI), 지역특구산업단 및 다양한 협력기업들이 참여하였고 바이오·식품, 생활·화장품, 섬유·패션, IT·부품 등 총 600개의 전시희망 신청 제품 중에서 76개의 대표상품을 선별하여 전시했다.
제주씨푸드RIS사업단 현재석 단장은 "금번 수상을 계기로 제주도내 우수 수산가공제품들이 지역의 한계를 극복하고 세계로 나갈 수 있도록 우수 제품의 발굴과 판로개척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