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병국 새누리당 의원은 10일 해외자원개발 비리 혐의로 수사를 받던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전 새누리당 의원)이 자살 직전 한 언론인터뷰를 통해 허태열·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에게 각각 7억원과 미화 10만달러를 건넸다고 밝힌 것과 관련, "국민이 납득할만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검찰의 수사를 촉구했다.

친이(親이명박)계 출신인 정 의원은 이날 CBS 라디오 '박재홍의 뉴스쇼'에 출연해 "피의자로 조사를 받으면서 압박감을 느끼다 자살이라는 극단적 상황까지 갔다. 그 과정에서 얘기를 했기 때문에 검찰이 수사를 하지 않으면 국민이 납득을 하겠나"라면서 이렇게 말했다.

정 의원은 두 전직 비서실장의 금품수수 의혹에 대해 "참 충격적"이라며 "총리의 대국민담화가 나오고 나서 이런 문제점을 제기했다. 결국 사건을 잘못 접근하다 보면 부메랑이 될 것이라고 했는데 결과적으로 그렇게 된 것이 놀랍고 충격적"이라고 했다.

그는 MBC 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에서도 "가이드라인을 정해놓고 몰아가니 검찰도 무리한 수사를 하게 됐고, 그 결과가 이러한 문제점을 낳았다"며 "자원외교를 비롯해 총리가 대대적인 수사를 공언한 담화를 발표할 때 잘못된 기획수사는 우를 범할 수 있고, 부메랑으로 돌아올 수 있다는 얘기를 했다. 이런 부분들이 현실로 나타났다"고 지적했다.

정 의원은 "역대 정부에서 이러한 기획수사를 해왔지만 그 결과는 성공하지 못했다"며 "그렇기 때문에 어떤 문제가 있으면 그냥 수사를 하면 된다"고 밝혔다.

정 의원은 성 전 회장이 본인은 친이 인사가 아니라 친박(親박근혜)이라고 한 점에 대해선 "2007년 경선 과정에서 누구를 지지했나로 보면 저는 그 당시에 성 전 회장을 (MB 캠프에서) 본 적이 없다"며 "MB 당선 이후 성 전 회장의 인수위 참여를 두고 친이라고 하는데 그렇다고 이명박 대통령 시절 장관을 했던 최경환 부총리나 유정복 인천시장도 친이가 되는 것이 아니다"고 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