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과학고등학교(교장 현성우)는 지난 8월 4일(화)부터 5일(수)까지 2일간 교사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5학년도 무한상상 STEAM 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는 지난 7월 20일부터 7월 24일까지 2시간씩 5일간 진행되었던 학생 대상 프로그램의 연장선에서 이루어졌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상상력·창의력을 현실화시킬 수 있는 공간인 무한상상실을 실제적으로 체험하도록 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과학기술·ICT와 결합하는 과정 체험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탐색·설계하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학생 20명, 학부모 및 교사 20명을 대상으로 운영되었다.

특히 이번 무한상상 STEAM 교실은 ‘무한상상실 활용방안과 발명아이디어 멘토링’부터 시작하여 ‘발명의 이해’, ‘발명아이디어 멘토링’, ‘TRIZ발명’, ‘아이디어 결과물 도출 발명아이디어 조별발표’ 등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고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체험 효과를 극대화하였으며, 학부모와 교사를 대상으로 한 ‘소형 공작 기계 활용법’또한 참가 대상을 위한 직접 체험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 참여도 및 학습 효과를 높였다.

이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들은 창의적 사고력과 이를 실현시키는 구상력을 개발하고 실행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으며, 교사 및 학부모는 여러 가지 공작 공구를 활용하고 체험하는 과정에서 긍정적인 성장의 기회를 마련할 수 있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