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좌용택) 기초학습도움센터에서는 지난 9월 9일(수)부터 오는 23일(수)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교육지원청 집단상담실 등 4실에서 ‘2015 학습동기 및 자기효능감 향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에게는 대인관계, 자기효능감, 학습동기 향상을, 교사에게는 기초학력 관련 역량을 강화하고 지도방안을 공유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학생 프로그램은 총 3일, 9회기에 걸쳐 관내 8개 초등학교 24명을 대상으로 집단 상담이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교사 프로그램은 총 3일, 3회에 걸쳐 관내 초등교사 33명을 대상으로 연수가 실시되고 있다.

지난 9월 9일(수) 교사 연수에서는 도교육청 학생건강증진센터 소아청소년 정신과 강윤형 전문의가 ‘학습과 관련된 뇌기능’을 강의하였다. 오는 16일에는 학생건강증진센터 소아청소년 정신과 양수진 전문의의 ‘복합문제를 가진 학습부진학생에 대한 이해’가, 23일에는 위미중학교 김조현 교장의 ‘학습부진학생, 어떻게 대할 것인가?’가 진행될 예정이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하여 참가학생들의 학습과 삶 전반에서 성취동기와 자기효능감이 향상되어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교사들은 기초학력 관련 이론과 정보를 바탕으로 사례의 공유를 통하여 학습부진학생의 지도방안에 대하여 고민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사진제공=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