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 제주지역경제교육센터(센터장 김정숙, 제주대 교수)는 도내 중학교 학생 대상의 경제 동아리 ‘경제 어드벤처’ 교육을 9월 11일(금) 제주시 한림중학교, 9월 17일(목) 신엄중학교를 시작으로 실시하고 있다. 10월 22일(목), 애월중학교를 포함 하여 3개 중학교에서 총 7개의 동아리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경제 어드벤처’ 프로그램은 ‘기획재정부’, ‘제주특별자치도’ 후원, ‘제주대학교 제주 지역경제교육센터’ 주관으로 1개 동아리 10회 방문 교육으로 진행되며, 2015년에는 3개 중학교, 7개 동아리를 대상으로 총 70회의 방문교육이 진행된다.

중학교를 찾아가 경제를 알아야 하는 이유, 경제 기초 용어, 자원의 효율적 관리, 라 이프 사이클에 따른 소득과 소비의 흐름, 직업 정보, 소비자 신용과 신용관리 방법, 윤리적 소비 등에 대한 학습과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또한 마지막으로는 ‘나의 경제’ 포트폴리오를 제작하여 발표하는 시간을 갖는다.

일회성 교육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10회의 단계별 심화 교육으로 진행되는 ‘경제 어 드벤처’ 동아리 활동은 학생들에게 차근차근 경제에 대한 개념을 축적시켜, 나아가 사회 초년생이 되었을 때 스스로 경제 설계를 할 수 있는 기초를 다지는 초석이 될 것이다.

<사진제공=제주대학교>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