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제주지사(지사장 : 배영복)는 지난 9월 30일 오후 2시 사업장 회의실에서 한국공항(주) 생수공장(대표 : 김재건, 서귀포시 표선면 소재)을 대상으로 무재해 2배(1,090일, 2011.3.7∼2015.7.20) 달성 인증서 및 유공자(김정운 감독)에 대한 표창을 수여했다.

해당 사업장은 년간 안전,보건 관리 및 교육 계획을 수립하여 직원 안전의식 정착, 안전 지킴이 정착, 5행 운동 정착 등을 통해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고 있고, 매월 안전점검의 날, 신규·정기·관리감독자·특별교육 등의 안전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무재해운동을 활발히 추진되고 있으며, 무재해 목표 달성시 상여금 지급 및 경영평가시 가점 점수를 반영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이 날 배영복 지사장은 “안전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사업장에서는 안전을 가장 최우선의 목표로 두고 단 한건의 사고 없는 무재해 일터를 지속하기 위해 노·사 모두가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날 표창을 받은 한국공항(주) 생수공장은 음료제조업 업무를 수행하며 청청 제주의 화산암반수인 한진 제주퓨어워터를 생산하여 대한항공 및 외항사에 기내 음용수로 공급하고 있으며, 인터넷 및 전화를 통하여 판매 등을 수행하는 업체로서 진취적인 조직, 신뢰받는 기업, 공익에의 봉사 경영이념 등을 통해 사업장 자율 안전체계 구축에 힘쓰고 있는 사업장이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