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 LINC사업단ㆍ취업전략본부ㆍ총학생회는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제주테크노파크,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8일 제주대체육관에서 제주 지역 청년구직자를 위한 일자리 박람회 ‘2015 청년취업 Job-Ara Festival’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LINC사업단 가족회사와 도내·외에서 44개 기업이 참여하는 ‘채용면접관’, 도내 취업지원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채용정보 및 컨설팅관’과 ‘테마-이벤트 존’으로 구성된다.

또 NCS기반 ‘취업특강’, 도내·외 우수기업의 ‘채용설명회’, 특성화고를 포함해 청년구직자에게 다양한 기회 제공을 위한 ‘꿈·꾀·끼·꽝 기업탐방 프로그램’, 기업담당자들에게 구직자가 직접 자신을 어필함으로써 새로운 취업기회를 잡을 수 있는 ‘자기소개콘테스트(Job-Ara Auction)’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돼 100개 이상의 일자리를 제공하게 된다.

채용정보 및 컨설팅관은 박람회에 참여하는 구직자들에게 맞춤형 취업정보를 제공키 위해 도내 취업지원 유관기관을 중심으로 운영한다.

또 박람회에 참여하지 못한 우수기업에 대한 채용정보, 각 기관에서 추진하고 있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제주대 취업전략본부는 성공취업을 위한 전문 컨설팅을 위해 ‘취업 컨설팅 상담소’를 운영하고, 제주YWCA 일자리지원센터는 ‘여성 청년층 일자리 지도’, 한국유전자적성연구소는 지문을 이용한 ‘지문 인적성 검사’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근 청년구직자들에게 이슈가 되고 있는 공공기관 및 대기업의 채용전형에 도입되는 NCS 능력기반 채용과 관련해 ‘취업준비생을 위한 NCS 능력중심 채용’을 주제로 취업특강을 진행하며, 대기업인 삼성금융경력컨설팅센터 등 도·내외 5개 우수기업에서 채용설명회도 갖는다.

박람회 참가자들이 자유로이 참여할 수 있는 이미지메이킹(헤어, 메이크업), 컬러진단, 무료이력서 사진 촬영, 타로카드, 캐리커쳐 등 이벤트가 진행되고, 제주대 가족회사에서 생산ㆍ판매하고 있는 제품들을 협찬 받아 참가자들에게 무료 제공한다.

이번 행사를 총괄 진행하고 있는 이상백 제주대 LINC사업단장은 "이번 행사가 청년 구직자들이 선호하는 우수기업에 대한 입사지원 전략 수립 및 지원하는 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제주지역 우수기업에 대한 인식제고와 도외 우수기업으로 취업을 확대하는 등 지역적 한계를 극복해 제주지역 청년 일자리 미스매칭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 문의는 제주대 LINC사업단(☎ 754-4413)이나 취업전략본부(☎ 754-2304)로 하면 된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