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사범대학부설중학교(교장 강승주)는 지난 10월 5일(월)부터 10월 23일(금)까지 학교 중앙현관 및 로비에서 행복 가득, 미인대칭(미소, 인사, 대화, 칭찬) 실천사례 작품 전시회를 열고 있다고 밝혔다.

2015학년도 미인대칭 실천사례 그림/글짓기 공모전에서 입상한 40여점의 그림, 광고, 포스터, 만화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 전시는 학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미소, 인사, 대화, 칭찬 속에 서로 대화하고 배려하는 미인대칭 실천에 대한 자부심과 긍지를 키우고 있다.

한편, 2015학년도 미인대칭 실천사례 그림/글짓기 공모전은 지난 9월 1일부터 11일까지 12일 간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750명의 학생이 작품을 제출하는 등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하에 진행되었다. 그 중 우수 작품에 대해서는 학교 홈페이지 포토 갤러리와 교내 중앙현관 및 로비에서 상설 전시하고 있다.

2013년부터 진행된 미인대칭 운동은 미소, 인사, 대화, 칭찬의 4가지 요소를 실천함으로써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를 만들기 위한 활동으로, 학교폭력과 선도학생 감소는 물론 교사와 학생간의 신뢰도가 향상되어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 확산과 수업에 대한 집중도 향상에도 좋은 영향을 주고 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