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상공회의소 제주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공동위원장 김대형 제주상공회의소 회장)가 주관하는 ‘2015 제주고용포럼’이 10월 22일(목) 오후 4시 정부제주지방합동청사 1층 대강당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선진노사문화 정착을 통한 청년일자리 창출을 주제로 도내·외 전문가, 유관기관 관계자, 지역내 대학 및 훈련기관, 도내 중소기업 대표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다.

특히,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능력중심의 직업능력 개발 방향과 노동시장 선진화를 위한 청년 일자리 창출 방안이 활발히 논의될 예정이다.

이날 포럼에서는 박종길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정책국 국장의 ‘능력중심 사회와 직업능력 정책 방향’에 대한 국정방향 설명이 있을 예정이며, 강기춘 제주발전연구원 원장의 ‘노동시장 선진화를 통한 청년일자리 창출’에 대한 주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또한, 최영섭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선임연구위원, 전정환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 김영채 다음카카오서비스 대표, 정문주 한국노총 정책본부 본부장, 남진열 제주대학교 행정학과 교수, 박홍배 제주특별자치도 경제산업국 국장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제주고용포럼은 향후 제주지역 실정에 맞는 고용관련 정책제도 및 일자리 창출 방안 등의 논의를 통해 제주지역 기업의 구인난을 해소에 필요한 논의와 함께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