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지역 46개 단체로 구성된 '화해와 상생 4.3지키기범도민회'는 30일 오후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국정교과서 추진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제주지역 종교계와 4.3유족, 시민사회 등 46개 단체가 모인 '화해와 상생 4.3지키기 범도민회는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최근 역사교과서 국정화 추진과 더불어 벌어지고 있는 국론 분열에 깊은 우려를 표시하고, 이런 시도가 4.3역사의 진실마저 왜곡하려는 계책이라면 과감히 맞서 싸울 것을 천명한다”고 밝혔다.

이들 단체들은 또  “일부 보수단체는 끊임없이 4.3 역사를 부정하고 왜곡하는 행태를 보여왔고, 줄기차게 4.3특별법 개정과 진상조사보고서 수정, 심지어 4.3희생자 재심사를 요구하는 등 4.3 역사 자체를 송두리째 부정하는 작태를 벌여왔다”면서  “보수세력의 움직임은 역사교과서 국정화를 통해 4.3역사 진실마저 왜곡하려는 것이 아닌가 하는 우려가 기우가 아님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들 단체들은 특히 “역사교과서 국정화를 통해 만약 4.3 당시 수많은 도민을 학살한 이승만 전 대통령을 옹호하려는 의도이거나, 4.3의 역사를 지우기 위한 시도라면 제주도민들은 묵과할 수 없다”면서 “대한민국 역사교과서에서 4.3을 특별법과 정부 진상조사보고서에 준거해서 한치의 거짓도 없이 진실만을 학생들에게 가르치는 것이 바람직한 역사교육”이라고 강조했다.

이들 단체들은  “4.3은 이제 세계가 인정하는 분명하고도 당당한 역사로 진실을 왜곡하거나 지우려는 그 어떤 시도도 중단돼야 한다”면서 새누리당 제주도당과 원희룡 도지사의 입장 표명이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