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당 제주도당이 케이블카 반대 운동에 나섰다.

녹색당 제주도당 당원들은 1일 한라산을 찾아 최근 사업안이 통과된 설악산 케이블카 철회 캠페인을 펼쳤다.

녹색당 제주도당은 이날 성명을 내고 "국립공원 설악산 케이블카는 보호의 시설이 아닌 파괴의 시설"이라면서 "박근혜 대통령의 설악산 케이블카가 필요하지 않겠느냐는 한마디에 환경부와 KEI(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를 포함한 박근혜 정부의 전근대적 행정시스템이 만들어낸 비극"이라고 주장했다.

녹색당 제주도당은 또 "설악산 오색케이블카 사업을 환경성도 경제성도 없는 무모한 개발계획으로 ‘산으로 간 4대강’ 사업"이라면서 "이들과 합한 새정치민주연합과 최근 의회에서 추태를 보인 새정치민주연합 최문순 강원도지사의 합작품"이라고 규탄했다.

녹색당 제주도당은 특히 "한라산은 설악산과 마찬가지로 과거 김태환 도정까지도 꾸준히 케이블카 설치의 위협을 받아왔다"면서 "절대보존지역인 국립공원 설악산이 무너지면 한국의 다른 국립공원과 명산들도 무너지고 그렇게 되면 한라산도 맥없이 무너질 수 있다."며 우려를 나타냈다.

녹색당 제주도당은 제주사회의 전환을 위한 제주국제자유도시 특별법 개정도 촉구했다.

녹색당 제주도당은 "JDC와 토건세력에 의해 자행되고 있는 한라산 중산간지역 난개발과 곶자왈 및 오름 파괴행위에 대해서도 심각한 우려를 갖고 있다"면서 "개발중심으로 나간다면 우리 한라산도 멀지 않은 미래에 케이블카가 들어서고 호텔이 세워지는 개발의 희생양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녹색당 제주도당 "이에 하루빨리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특별법을 제주환경보전특별법으로 전환해야 한다"면서 "녹색당은 거대 양당이 야합하고 있는 설악산 케이블카 설치를 반드시 저지하기 위해 당력을 쏟을 것이며 절대보존지역인 국립공원까지 난개발로 훼손되는 것을 반드시 막아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