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9회 청백봉사상에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원장 강성근)에 근무하는 현동희 감귤기술파트장이 주인공이 됐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 11일에 행정자치부(장관 정종섭)와 중앙일보사와 공동으로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청백 봉사상 수상자 12명과, 정재근 행정자치부 차관, 김교준 중앙일보 부발행인 등 공적심사위원과 수상자 가족, 동료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9회 청백봉사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청백봉사상은 공직사회에서 최고의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상중의 하나로 지난 1977년부터 매년 행정자치부와 중앙일보사가 공동주관해 시상해 오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총 752명을 선정한 바 있다.

올해는 지역사회에서 헌신․봉사하는 숨은 공직자 발굴을 위해 자치단체 외에 일반주민들도 수상후보자를 추천하도록 해 총 25명의 후보자가 접수됐다.

접수 후 행정자치부와 중앙일보사는 공동으로 현지 확인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공적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서 대상 1명, 본상 11명 등 최종 수상자 12명을 선정했다.

제주농업기술원에 근무하는 현동희 씨는 제주 감귤 신품종 육성․개발 및 농업인지도, 사회봉사 등의 공적이 인정되어 이번 청백봉사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영예의 청백봉사상 대상 수상자는 전라북도 남원시 정종규 주무관(57세)이 선정됐다.

수상자들에게는 상패와 부상(대상 500만원, 본상 200만원)이 수여되며 특별승진 등 인사상 우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현동희 수상 <사진제공=제주특별자치도>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