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김한욱, 이하 JDC)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KCTV와 공동으로 지난 21일 제주영어교육도시 내 국제학교 NLCS Jeju에서 영어단어 맞추기「글로벌 콘테스트」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JDC의 도내 학생대상 글로벌 교육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스펠링 비(Spelling Bee)’로 진행된 이번 콘테스트에는 도내 초등학교 5, 6학년 학생 100여 명이 참가했다.

‘스펠링 비(Spelling Bee)’는 출제자가 영어단어를 발음하면 참가자가 철자를 맞혀 점수를 얻는 것으로 미국 워싱턴 D.C에서는 이 대회의 본선대회가 미국 전역 900만명 이상 시청할 정도로 인기가 높은 대회다.

글로벌 콘테스트 대상은 임선재 학생(남광초6), 금상은 오영환 학생(신제주초6)과 오예정학생(아라초6)이 각각 수상했다.

수상 학생에게는 대상 50만원, 금상 30만원, 은상 1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되고, 대상․금상 수상 학생의 소속 학교에는 총 300만원 상당의 도서가 지원된다.

조여진 JDC 국제화지원처장은 “이번 콘테스트와 같이 도내 초등학생 들의 재미와 흥미유도를 통한 외국어 역량 강화에 기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지역인재를 양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