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은아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최갑열)는 27일(금) 오후 2시 제주웰컴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제주 생태관광 체험수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청정힐링 제주를 널리 알리고, 명소화 할 목적으로 지난 10월1일부터 11월11일까지 진행되었으며, 3개 분야(에세이, UCC, 웹툰)에 총 71편이 접수되었다.

공모된 작품은 내·외부 전문가 평가를 통해 대상(1편), 최우수상(1편), 우수상(2편), 입선(4편) 총 8편의 작품이 최종 선정되었다. 대상에는 제주 대표 생태관광지인 하례리 효돈천 트레킹 체험을 통해 자신만의 제주 생태관광 힐링 스토리를 에세이로 담아낸 강은아(48세)씨의 작품이 선정되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최근 세계 관광시장의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생태관광을 제주관광의 질적성장을 위한 중요한 관광 콘텐츠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금번 공모를 통해 발굴된 우수한 작품을 제주 생태관광 홍보콘텐츠로 활용하여 국내외 관광객을 적극적으로 유치할 계획”이라 밝혔다.

또한 공사는 공모전 외에도 제주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해 대학생 서포터즈 운영 및 통합 리플렛 제작 등 제주 생태관광의 매력을 알리고자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