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환 제주컨벤션뷰로 이사장
/ 도 문화관광스포츠국장>

제주컨벤션뷰로(이사장 이중환)가 25일(수) 한국의 MICE 산업의 한해를 정리하는 ‘대한민국 MICE 대상 시상식’에서 우수 MICE 얼라이언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우수 MICE 얼라이언스상은 한해동안 지역의 MICE 산업체와 공동 마케팅 및 협업을 가장 우수하게 진행한 컨벤션뷰로에게 주어지며, 대한민국 MICE 대상 중 지역 컨벤션뷰로에게 수여되는 유일한 상이다.

제주컨벤션뷰로는 올 한해동안 지역 MICE 유관기관들과 함께 국내외 MICE 전문박람회, 해외 로드쇼 등에 공동 참가하여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였고, 특히 메르스의 조기극복과 중국에 편중된 인센티브 투어 시장확대를 위해 동남아 시장을 집중적으로 개척한 점이 높게 평가되었다.

제주컨벤션뷰로는 지역 MICE 업체들과 함께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필리핀, 말레이시아, 대만 등 신규 개척시장 국가 로드쇼에 참가하였고, 특히 아세안 시장에 대한 지속적인 공략을 위해 9월말에는 태국에서 개최되는 동남아 최대 MICE 박람회 IT&CMA에 제주 독립부스를 운영해 제주지역 10개 MICE 업체와 공동 마케팅을 전개하였다.

로드쇼와 전문 MICE 박람회를 통해 해외 바이어들에게 제주의 MICE 시설과 호텔, 관광지 등 일반적인 인프라 소개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유일하게 유네스코 3관왕, 세계7대 자연경관으로 선정된 반드시 방문해야 할 곳(Must Visit Place)으로 제주를 차별화 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해 왔다.

제주컨벤션뷰로 관계자는 이번 상을 수상한 것을 계기로 제주지역 MICE 공동체를 더욱 견고히 하고 지역 MICE 산업 경쟁력 제고에 힘쓸 것 이라고 밝히며,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신규시장 개척을 위해 공동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한민국 MICE 대상 시상식에서는 우수 마이스 얼라이언스 부분 외에 단체유치, 단체운영, 개인학술, 개인공로, 코리아 컨벤션 호텔, 우수 마이스 서포터즈 등 다양한 부분의 수상이 이루어졌다.

우수 MICE 얼라이언스 시상식 사진 <사진제공=제주컨벤션뷰로>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