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내년 4·13총선 새누리당 예비후보와 함께 찍은 사진으로 구설수에 오른 원희룡 지사에게 제주특별자치도선거관리위원회가 결국은 공명선거 협조 공문을 보냈다.

제주도선관위는 선거법위반 논란으로 제기된 3가지 사안을 조사한 결과 의도적이지 않고 경미한 사안이라고 판단해 앞으로 공명한 선거에 협조해달라는 공문을 보내고 별도의 조치는 하지 않았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새누리당 모 후보가 지사와 함께 찍은 사진을 명함과 선거용 현수막 등에 사용한 것은 의도적이 않고 지난 15일 원 지사가 서울 양천구 갑선거구에 출마한 이기재 전 제주도 서울본부장의 출마 회견에서 이 전본부장을 "옆에 두고 싶은 사람, 믿을 만한 사람"이라고 소개한 것도 선거법 위반으로 보기에는 경미하다고 판단했다.

또한 선관위는 이와 함께 대전 모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보낸 축하메시지영상도 같은 결론을 내렸다.

그동안 어정쩡한 자세로 일관하던 새누리당 제주도당은 모 후보와 함께 촬영한 원 지사의 사진을 두고 제주도정에 우려의 시각을 뒤늦게 전달했다.

제주도당의 관계자는 “현수막이나 명함 사진 사용에 대해 해당 예비후보에게 직접 전달했다기 보다는 제주도 관계자에 이 사항을 전했다”며 “사진 논란이 불거진 후 며칠이 지나 원 지사의 측근에게 당내의 후보자들 사이에서 우려의 시각이 있다고 의견만 전달했을 뿐 사진을 사용하라 또는 하지 말라고 한 것은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

원 지사와 모 예비후보와 함께 찍은 선거 홍보물 사진, 그동안 이를 둘러싼 예비후보들 간의 뜨거운 신경전이 계속 이어져왔다.

그러나 선관위가 28일 선거법위반 논란으로 제기된 3가지 사안을 의도적이지 않고 경미한 사안이라고 판단하고 원 지사에게 공명한 선거에 협조해달라는 공문을 보냈고 별도의 조치는 취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와 같은 선관위의 결정과 함께 앞으로 원 지사의 선거에 관련된 말과 행보에 정가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