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제주한라병원

제주한라병원(병원장 김성수)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12일 공개한 폐암 적정성평가에서 종합점수 100점 만점을 기록하며 1등급을 받았다. 이로써 제주한라병원은 지난해 1차 평가에서 이어 2년 연속 1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지난 2014년 한 해 동안 원발성 폐암(만 18세 이상 환자)으로 수술, 항암화학요법, 방사선치료를 시행했던 전국 117개 의료기관 10,174건을 대상으로 실시된 것이다. 평가지표는 구조-진료-결과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전문인력 구성 ▲진단적 평가 및 기록충실도 ▲수술 ▲항암화학요법 투여 및 부작용 ▲방사선치료 및 부작용 등 총 22개 지표로 구성됐다.

제주한라병원은 거의 모든 평가지표에서 100점 만점을 획득하며 종합점수 100점을 기록했다. 이번 평가에서 전체 의료기관 평균은 95.11점, 종합병원 평균은 92점으로 나타났다. 이번 평가에서 제주지역은 제주한라병원과 제주대병원이 평가대상에 포함돼 모두 1등급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양 기관은 이에 앞서 심평원이 공개한 위암 적정성 평가에서도 1등급을 기록한 바 있다.

제주한라병원 관계자는 “위암, 폐암, 급성기뇌졸중 등 심평원에서 발표하는 각종 평가에서 1등급을 기록하는 등 진료의 우수성을 입증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진료종결병원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주민들이 질병치료를 위해 시간과 비용을 들이며 서울 등지로 나가는 불편함이 없도록 진료의 질 향상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