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야생생물보호 및 관리에 관한 법률 규정에 따라 수렵면허시험 합격자와 수렵면허 갱신 예정자를 대상으로 수렵강습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야생생물관리협회 주관으로, 오는 ‘16년 1월 19일 13:00부터~18:00 (5시간)까지 대유랜드(서귀포시 상예로 381)에서 실시될 예정이며. 수렵강습 과목은 수렵의 역사․문화,  수렵에 관한 법령 및 수렵의 절차,  야생동물의 보호‧관리에 관한 사항,  수렵도구의 사용법 및 안전수칙사항 등 이론교육 4시간과 실기교육 1시간을 수강하여야만 수렵강습 이수증을 취득할 수 있다.

수렵면허증 취득절차는 수렵면허시험합격증, 수렵강습 이수증, 신체검사서 또는 총포소지허가증 사본, 증명사진 1매를 구비하여 주소지 관할 행정시 녹색환경과에서 수렵면허증을 발급받으면 되며, 수렵면허소지자는 수렵기간 동안 수렵활동과 재산상 피해를 주는 유해야생동물 구제 활동 등을 할 수 있다.

수렵면허시험 및 수렵강습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제주특별자치도 환경자산보전과(710-6074) 또는 야생생물관리협회 제주특별자치도지부(702-2682)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제주특별자치도 관계자는 청정 제주의 야생생물을 보전하기 위해서는 불법수렵이나 밀렵행위에 대해 도민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신고해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