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3총선과 관련해 연일 원희룡 지사의 행보가 논란을 빚고 있다.

이와 같은 사안을 두고 더불어민주당(이하 더민주당) 제주도당은 19일 도선관위를 방문해 선관위의 엄정관리를 촉구하는 서한을 전달했다.

더민주당 제주도당은 “공무원으로서 도지사의 신분상 선거운동 제한을 두는 이유는 선거의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조치” 라며 “하지만 최근 원 지사는 공무원 신분을 망각하고 특정 정당 행사에 참석 지지성 발언을 하는 등 공직선거법이 정한 공직자 선거중립의무 취지에 반하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고 지적했다.

실례로 원 지사는 지난해 12월 15일 이기재 전 서울본부장의 총선 출마 기자회견에 참석 “옆에 두고 싶은 사람, 믿을만한 사람”이라고 지지성 발언을 했다.

같은해 12월 20일부터 도청 국장 출신 새누리당 일부 예비후보가 도지사 얼굴이 들어간 명함을 지속적으로 사용한다는 지적에 모르쇠로 일관해 왔다.

그리고 올 들어 지난 16일에는 부산 진구 새누리당 정근 예비후보 사무식 개소식 참석 “꾸준히 일을 잘해 온 사람에게 기회를 주면 정말 잘할 것이라고 본다”고 지지발언을 하고, 18일에는 도지사 비서실장이 서귀포시 선거구에 출마하는 새누리당 예비후보 출마선언 기자회견에 참석해 도마에 올랐다.

더민주당 제주도당은 “선관위는 이러한 사정들이 만약 선거법에 명백히 저촉되지 않는다 하더라도 선거의 공정성 취지의 관점에서 엄정중립을 위한 요구 처분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할 것”이라고 선관위를 상대로 압박했다.

한편 새누리당 제주도당은 19일 더민주당 제주도당이 제주도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한 것과 관련 "이미 법적 검토를 통해 아무 문제가 없다고 결론을 낸 사안을 문제제기 하는 것은 선관위에 자칫 압력을 행사하거나 제주도지사를 선거전에 끌어들이겠다는 정략적 의도는 아닌지 의구심이 들어 유감"이라고 밝혔다.

또 "새누리당 예비후보들이 선거법을 위반해 선거운동을 하고 있는 것처럼 근거도 없이 주장하는 것은 새누리당 예비후보들에 대한 명예훼손이자 근거없는 비방"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더민주당은 선관위의 결정에 대한 문제제기나 상대 당 예비후보들에 대한 근거 없는 비방을 할 것이 아니라 대한민국 헌법과 법질서를 존중하고 정정당당한 모습으로 이번 총선에 임하라"고 주장했다.

이번 4·13총선의 열기가 점점 뜨거워지는 가운데 원희룡 지사의 행보가 자칫 양 정당간의 기 싸움으로 커지는 양상을 띠고 있다.

많은 도정의 현안을 눈앞에 두고 정치적 논란에 말려드는 원 지사의 앞으로 행보가 더욱 관심을 끌고 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