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경제 제2도약 실현을 위한 해법을 제시할 도민 대토론회가 개최되어 제주도민에게 손에 잡히는 성과를 가져다 줄 정책 추진이 기대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016년 2월 3일 14시에 메종글래드제주호텔 1층 컨벤션홀에서 제주상공회의소 주최로 도민과 전문가가 참여하는 제주경제 제2도약을 위한 도민 대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최되는 토론회는 기존의 관행적인 토론회 방식에서 벗어나 참가자들이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도 진지하게 소통할 수 있는 방향으로 진행된다.

먼저, 1부 기조강연은 한국은행 제주본부에서 2016년 국내외 경제 전망 및 경제동향 발표와 제주창조경제센터에서 제주형 창조경제 전략을 발표하여 참석한 도민들이 꿈꾸는 제주의 미래를 그려낸다.

특히 2부 주제발표는 지난해와 다르게 새로 시도하는 것으로 기존의 단편적인 비전이나 방향 제시에서 벗어나 주제 발표자들이 제주경제 제2도약을 위한 분야별 실천계획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3부는 원희룡 도지사가 좌장으로 참여하여 국내 유수의 전문가 5명과 함께 주제 발표에서 제시된 실천계획을 비롯해 제주경제 해법에 대한 토론이 이어진다.

이외에도 지난해와 달리 참가자들이 토론회에서 미처 이야기 하지 못했던 건의사항은 물론, 토론회 개선방향 등 만족도에 대한 설문조사를 통해 토론회 피드백 방안도 마련한다.

제주특별자치도 관계자는 이날 토론회에서 나온 의견을 종합하여 도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도민에게 이익이 돌아가는 제주경제를 실현하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