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총장 허향진)는 고용노동부가 지원하는 2016년도 ‘대학창조일자리센터’사업에 우선협상대학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사업기간은 오는 3월부터 2021년 2월까지 5년이며 이번 사업 선정으로 연간 5억원, 총 25억원의 사업비가 제주대에 지원된다.

대학 창조일자리센터는 극심한 청년층의 취업난을 해소하기 위한 방편으로 대학 자체의 취업지원 강화와 대학을 통한 종합적, 입체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청년층에 제공하고자 고용노동부에서 공모한 사업으로 제주대를 비롯하여 전국 20개 대학이 선정됐다.

제주대는 학년․전공별 특성화된 진로지도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대학 내 진로지도 및 취업지원기능을 연계한 인프라 구축, 정부의 청년고용 및 취업지원서비스 참여 지원, 미취업 졸업생에 대한 프로그램 개발 등의 사업을 운영한다.

또 이와 동시에 지역의 청년층 취업난 해소를 위해 제주특별자치도(고용센터), 창조경제혁신센터,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등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의 청년 고용거버넌스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허향진 총장은 “거점국립대학교 취업률 1위 달성에 이어 이번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사업 선정은 재학생과 지역의 청년들에게 맞춤형 원스톱 취업지원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유일의 거점국립종합대학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