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제주환경교육센터는 학교 환경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학교-민간 연계 환경교육” 참여 학교를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학교로 찾아가는 환경교육을 통해 초·중등 학생에게 다양한 환경체험활동을 지원하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가정에서 실천 가능한 친환경실천프로그램이 제공하여, 학생뿐만 아니라 학부모 모두가 실천 가능한 환경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초등 저학년·고학년과 중등의 수준별 프로그램을 통해 신재생에너지의 메카인 제주의 지역적 특성을 활용하여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초등학생들의 역할을 모색하고 친환경 실천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참여대상자의 눈높이에 맞는 놀이와 체험으로 기후변화를 이해하고 올바른 환경윤리를 실천하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모집대상 : 제주도내 초·중등학교 각 2곳 (총 4곳)으로 환경체험교육프로그램, 환경교육시범학교, 방과후 환경학교 운영사업 대상 학교는 제외된다.

모집기간은 2016년 2월 16일 ~ 2월 29일까지이고 교육기간은 초등학생인 경우: 3월 ~ 11월 중(10차시),  중학생은 3월 ~ 11월중 자유학기제 또는 동아리 시간 활용(10차시)이다.

접수방법은 참가신청서(첨부파일)를 제주환경교육센터 홈페이지(ecoedu.ekfem.or.kr)에서 다운로드 받아 신청서 작성 후 단체 메일(edujeju@kfem.orkr)로 접수하면 된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