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안 소문으로 나돌았던 총선 예비후보 내사설이 표면화되고 있다. 검찰이 4·13 총선에 출마한 제주시갑 A 예비후보의 기부행위 의혹과 관련 해당 후보가 대표로 있는 노형동 D빌딩내 법인 사무실을 전격 압수수색했다.

제주지방검찰청은 지난 19일 A 예비후보가 대표로 있는 비영리법인 사무실에서 회원 명부와 회계자료, 컴퓨터 하드디스크 등을 압수해 가져갔다.

이보다 앞서 제주시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달 A 예비후보의 인척이 지역과 단체에 찬조금을 전달하는 등 기부행위를 한 혐의가 있어 고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선관위는 형제등 인척을 통한 기부행위가 선거법 에 저촉되는지 등에 대한 자체 조사를 거쳐 사건을 검찰에 고발한 것으로 전해졌다.

선관위의 고발장을 접수한 제주지검은 그동안 A 예비후보와 찬조금을 전달한 관계자들을 소환해 통상적인 범위를 벗어난 금액 지원이 있었는지 등에 대한 조사를 벌였고, 이날 전격적으로 압수수색을 실시했다.

이와 관련 검찰 관계자는 A 예비후보의 선거법 위반 혐의와 관련 압수수색을 벌인 사실은 인정하면서도 수사 진행 상황에 대해서는 밝힐 수 없다고 밝혔다.

검찰 관계자는 “A 예비후보가 대표로 있는 법인 사무실에 대한 압수수색을 벌인 것은 사실”이라며 “현재 수사가 진행 중인 사안이어서 구체적인 내용은 알려줄 수 없다”고 말했다.

한편 경찰도 제주시을 선거구에 출마한 예비후보들에 대한 선거법 위반 여부에 대해 수사를 벌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이 지역구 B 후보가 자신의 출판물을 대량으로 마을별로 배부했다는 의혹과 또 C 후보가 모 금융기관을 통해 마을 부녀회 등에 활동비를 지원했다는 의혹에  제기됨에 따라 내사를 벌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4.13총선 후보자를 뽑기위한 정당별 공천심사가 본격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시점에서 터진 예비후보자 선거법 위반에 대한 검찰 압수수색과 경찰의 내사는 한층 달아오른 선거판에 어떤 변수로 작용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경찰은 지원된 활동비가 선거법에 저촉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해당 금융기관 담당자를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를 벌인 것으로 전해졌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