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2월 25일(목) 수업전념학년제 공모 심사 결과 17개 초등학교에서 추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수업전념학년제란 담임교사들이 수업과 생활지도에 전념하고 학교의 교무(校務) 업무는 수업지원교사와 교감, 교무행정지원인력 등이 담당하는 제도다. 이 제도는 전국적으로도 개별학교 차원의 실험적 시도는 있어 왔으나 교육청에서 공모를 통해 지정 운영하는 것은 전국 최초다.

공모에는 19개 학교가 응모를 했으나 심사 결과 최종적으로 17개 학교를 지정 운영하게 되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기존 학교와의 업무분장 차별화로 교육중심학교시스템이 구축될 수 있을 가능성을 중심으로 심사했다.”고 밝혔다.

제주시 지역은 △광양초, 납읍초, 애월초, 장전초, 저청초, 종달초 6개교이고, 서귀포시 지역은 △대정서초, 덕수초, 무릉초, 보성초, 서광초, 서호초, 수산초, 신산초, 온평초, 토산초, 흥산초 11개교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수업전념학년제 시행으로 “교육활동에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여 학교교육 만족도를 더욱 높여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면서 “학교가 교육 본연의 활동에 더욱 전념할 수 있는 모델을 확산시켜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