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3월 3일(목) 제주 영어교육도시 내 국제학교 운영의 면모를 확인할 수 있는 국제학교 평가를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국제학교 평가는 국제학교 설립 목적의 달성을 확인하고 자율책임 경영에 따른 책무성을 제고하기 위하여 실시됐다.

이번 국제학교 평가의 평가대상 기간은 개교 후 3년의 기간이며 대상은 영어교육도시 내 국제학교인 한국국제학교(KIS), NLCS Jeju, BHA 3교가 모두 해당된다.

학교 평가영역은 국제학교평가위원회에서 결정된 사항인 ▶국제인증기구 평가, ▶기초통계 및 학교운영, ▶입학전형 및 진로·진학, ▶재정 및 시설, ▶만족도 조사의 5가지 영역이며, 각 학교별로 국제인증기구의 평가 결과 및 국제학교 운영보고서를 제출 받아 그 내용을 토대로 학교평가를 실시하였으며, 현재 개교 후 3~4년인 운영 초기단계이나 국제학교는 모두 ‘우수’한 것으로 평가되었다.

이번 국제학교 평가는 개교 이후 처음 실시한 것으로 이번 평가를 토대로 국제학교에 설립 목적의 달성과 효율적 운영, 학교교육의 질 관리를 위해 더욱 노력하고, 국제학교 자율책임 경영에 따른 책무성을 제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전반적인 국제학교 운영현황을 공유함으로써 국제학교와 공교육간 교류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