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YWCA(회장 강인순)은 3월 9일 오후2시 서귀포YWCA회관에서 ‘제1기 제주여성멤버십 기본교육’ 개강식을 여성리더 34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했다고 밝혔다.

개강식에는 강인순회장의 인사말, 설문대여성문화센터 정민자소장의 축사,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강익자 의원의 축사, 오리엔테이션으로 진행되었다. 첫 강의에는 대전지역사회협의회 윤혜숙회장의 ‘여성의 강점, 소통능력을 발휘하라’는 주제로 참여한 여성들의 멤버십을 잘 꾸리고, 여성리더로서의 소통이 중요함을 강조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수강생 A씨(53세, 대륜동)는 "서귀포에서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은데 각 회차별로 너무 좋은 주제로 교육이 만들어져 있고,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배울 점이 많은 여성 멤버들을 한자리에서 만나 서로 성장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번 기본교육은 제주여성의 역량강화를 통해서 제주를 변화시키는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여성리더 육성 특화교육과정으로 운영된다.

총 8회로 구성돼 5월 4일까지 진행하게 된다. 5회  이상 출석한 교육 수료자에게는 심화교육의 기회가 부여되며 2회 교육은 ‘여성은 타고난 리더다’를 주제로 여성학자인 오학숙희씨가 강사로 나선다.

사진제공=서귀포YWCA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